비자 중국 취업 비자 만성B형 간염
2018.07.08 09:05
2018년 7월 최종 취업 비자 득하였습니다.
만성 B형 보균자 활동성이고 DNA수치도 높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간사랑 동우회 통해 그나마 정보 얻고 심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어 간단한 후기 남깁니다.
처음 건강 검진 후 ALT/AST수치가 높게 나와서 재검 요청이 왔습니다. 재검 시 정밀 검진 시 활동성 수치 등이 나오면 문제가 될까봐 엄청 염려를 했습니다.
정밀 검진 시 ALT, AST뿐 아니라 HBsAb, HBeAb, HBeAb, HBcAb, HBsAg 등 모두 포함 되어 있습니다. HBsAg양성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Testing report를 발행 하더군요.
재검 후 검진 기록 직접 수령을 요청했더니 진료실에 들어가 간단한 인터뷰가 진행 되었습니다.
보균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가족들 보균 사항이 있는지 등 간단한 사항들을 물어봤고 음주 등 건강 관리 잘 하라는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컴퓨터 상에 기록 하는 것을 보았는데 기본 format에 제 답변에 맞추어서 수정 하더군요.
중국어로 진행 되었고 제 앞에 외국인이 있었는데 영어 인터뷰는 잘 안 되는 눈치였습니다.
취업증 발급 시 제출 되는 최종 certificate에는 검사 내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들어 있지 않고 잘 검사 하고 확인 되었다 정도로 기재 되어 있었습니다. 원본 제출 하였는데 취업증 나오고 따로 돌려주지 않았네요.
중간에 재검 등 받으면서 여러 상황으로 지연이 많이 되어 저는 거류증을 먼저 받고 취업증 수령하였습니다. 원래 안되는 절차인데 agency에서 거류증 나오는대로 취업증 신청 하겠다는 서약서 같은 걸 썼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거류증 발급 받고 바로 취업증 제출 해야한다고 신신당부를 하였습니다. 거류증 발급 후 취업증 없는 상태에서 잠깐 출국했었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문서 제출 하고 다행히 취업증(Category A)이 무사히 발급 되었습니다.
이제 건강 관리 잘해야겠다는 생각이고 중국에서 무사히 업무 하려고 합니다. 본 홈페이지는 들어오지 않을 가능성이 많아서 추가 질의에 대한 회신은 어렵겠네요. 진행 하는 동안 정확한 규정을 알지 못하고 네이버에 있는 잘못 된 정보로 마음 고생이 많았는데 취업증 준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정보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