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과 기업의 사례 모음


B형간염바이러스 보유자의 취업에 대하여 몇몇 기관에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있는 지 자료를 모았습니다. 회사나 기관 이름 다음에 있는 괄호 안은 자료를 마지막으로 고친 날입니다.
자료를 계속 모을 생각이지만 자료의 특성상 사실여부를 일일이 확인할 수 없다는 점과 현재의 기준과 차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어 참고 자료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이곳의 자료 대부분이 여러분이 보내주신 자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두 사람이 여러 기관과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진 분께 부탁드립니다. 혹시 직접 알아보셨거나 B형간염바이러스 보유자라는 이유로 입사시험에서 불합격하셨으면 자료를 보내주십시오(입사에 성공한 사례도 환영합니다). 이곳에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물론 자료를 보내주신 분의 신원(성명과 e-mail)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자료를 보내주실 때는 아래 내용을 꼭 포함시켜 주십시오.

1. 알아보시거나 입사하시려던 했던 기업(자세히)
2. 알아보시거나 경험하신 시기(0000년 00월)
3. 표면항원 양성여부
4. e항원양성여부
5. 간기능검사 이상 여부
6. 입사여부
7. 덧붙이는 글


보내주신 글에 대해서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사 외의 다른 댓가는 없으며, 저작권은 저희에게 양도하신 것으로 생각하고 임의로 편집하겠습니다.


이용방법 1. 게시판에서 회사명 등으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2. 꼬리글로 의견을 적으실 수 있지만 꼬리글은 언제든지 관리자가 지우거나 본문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3. 자료를 취업등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올려주시거나 관리자에게 e-mail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취업비자

2008.09.23 12:00

희망 조회 수:6268


 안녕하세요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9월 23일 오늘 거류 비자 취득했읍니다. 제가 알게 된것과 어려웠던 점을 적어서 올려릴께요..

 1. 한국에서 관광비자나(L), 상용비자(F)를 발급 받으시고 중국으로 나오세요
 2. 중국에서 신체 검사 받으시고,외국인 전용 신체 검사 하는곳, 각 지역마다 있읍니다.
     - 여기서 간기능 정상이면 그냥 보유자라고 증명서 밑에 명기 되여 나옵니다.(B간염 보유자라고 말안하면 E항원 항체 검사 안합니다.)
     - 간기능 비정상이면 재검 또는 증명서 발급이 안될것 같네요.
     - 요녕성 대련의 경우 하루 만에 결과 발급됩니다. 11시 이전에 검사 다음날 2시 이후 발급 입니다. 비용은 약 400위엔
        사진도 필요합니다.
 3. 증명서 발급후 각종 서류(검사서, 여권사진,회사 서류 , 이력서 등등 회사 담당자가 알아서 해줍니다.)을 취업증 발급 부서에 제출
     취업확인서와, 초청장 발급 (7일 소요)
    - 여기서 지역(담당자)에 따라 상황이 달라 지네요 , 저의 경우 증명서가 발급 된다는거 자체가 문제 없는것을 의미 한다고 우겨서
       통과 했어요.
    - 담당자왈 한국에서 Z비자 안나올것라 말했고 받아 오면 취업증 발급 해주겠다 하며 취업 확인증과 초청장을 받았읍니다.
 4. 상기 서류를 가지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한국 대사관에 초청장, 취업확인서, 검사서 ,등등 으로 접수합니다.
     이후 Z비자 발급(30일 단수) 중국으로 돌아가서 거류 수속 밟으라고 쪽지 하나 줍니다.2일소요 8만원 속행비
   - 여기서 중국에서 받아온 검사서로 부족하다며 한국 대사관 지정병원에서 의사 소견서 (E황원 항체 검사) 받아 오라 합니다.
     검사비 8만원 소요됩니다. 오전 검사 다음날 2시 발급입니다.
   - 비활동성으로 나오면 문제 없이 Z비자 발급하는데 전혀 문제 없읍니다.(간기능 정상)
     활동성으로 나왔을시 진단서 및 소견서를 써달라고 하세요 한분이 받아 가신분이 있다고 합니다.
     통과 가능할거라 생각 됩니다. 저희 회원 아래 글을보면 문제 없을듯 하네요.
5. 다시 중국으로 와서 Z비자 제출하면 취업증 만들어 줍니다. 즉시, 이후 거류증 수속 밝으면 5일후 거류증 발급 됩니다.800위엔
  - 여기서 부터는 아무런 제약이 없었어요.
  - 1년 비자 발급 되구요 취업증도 1년입니다. 계속 연기 가능 회사에 근무 한다는 조건 하에
    취업증만 계속 살아 있으면 비자 연장 가능합니다. 이후 검사 없읍니다.
  - 회사 이직시에 이전 회사에서 이직 증명서만 발급하면 취업증 변경가능해요 (검사 없읍니다.)

 * 저의 경우 합법적으로 받았어요 , 엄청난 스트레스와 시간을 소비 했읍니다.
    하지만 거류증을 받고 나니 그만큼 더 기쁘네요.
 * 포기 하지 마세요 , 노력하시고 고민하시면 길이 열립니다.
 * 저는 회사와 직원들에게 보유자라고 밝히고 수속 밟았어요 혼자 하는것보다 주위 사람과 함계 하니 덜 힘들더라고요
 * 아래에 진행상황을 적어 놨어요 참고 하시고 궁금 하신점 있으시면 전화 주세요
    중국 001- 86- 13332246299 연락 주세요.
  건강하세요!!! ^0^;;